본문 바로가기
일상의 쉼(休)-공연

예술의 전당 - 가곡의 밤 2017

by 파란하늘정원 2017. 9. 2.
반응형

예술의 전당 가곡의 밤_SAC CUBE 2017

 

좋은 공연 소식들이 홈페이지에 줄줄이 올려지는 걸 보니...정말 가을이 성큼 다가왔음을 실감하게되네요.

예술의 전당까지는 거리가 꽤~ 걸기기 때문에 쉬는 날 하루를 아침부터 맘먹고 가야하는 약간의 부담감이 있지만  행복한 시간을 보내고 오는 기분은 뭐라 표현 할 수가 없기에 이제는 습관이 되어버린 휴일이에요.

항상 그림전시나 발레공연 같은 아이들을 챙겨보았는데..이렇게 야외에서 무료로 좋은 공연을 해주는게 있는지 몰랐네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벌써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한다니....제가 가곡에는 관심이 없었나 봅니다. ㅡㅡ;

 

'예술의 전당 가곡의 밤'은 2013 '잊혀져가는 우리가곡의 아름다움을 재발견하고 중흥을 도모하자!'하는 취지로  예술의 전당 기획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. 그동안 총 17회, 회당 평균 1,750명, 약 30,000명의 가족단위 관람객이  '예술의 전당 가곡의 밤'을 찾으셔서 매해마다 '우리 가곡 대표 콘서트'로 자리 매김을 하였다고 하네요.

 

특히나 올해는 '한국인의 애창가곡'이라는 테마로 선곡 된 주옥같은 명곡들 외에도 그동안 접해볼 기회가 많지 않았던 창작가곡 넘버를 회차별로 1~2곡씩 소개할 예정이라고하니 특별할 시간이 될 듯하네요. 국내 정상급의 성악가들과 국군 교향악단(지휘:김병기), 고양필하모닉오케스트라(지휘:안현성),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 등이 출연하며 8월 26일(토)~9월 17일(일)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 된다고 합니다.

 

 

 

공연일시 : 8월 26일(토), 9월 2일(토), 9월 9일(토) :오후 7시 30분  / 9월 17일(일) : 오후 7시

장      소 : 예술의전당 신세계 스퀘어 야외무대

입  장  료: 전석무료 (당일 공연시작 30분전부터 선착순 입장, 약 1,000석)

사      회 : 고학찬 (예숙의전당 사장 / 총4회), 박윤신(아나운서/1회), 조정희(가수/2회), 신델라(sop/3회),강혜정(sop/4회)

연      주 : 스페인밀레니엄합창단 - 지휘 : 임재식 - 8월 26일(토)

              국군교향악단 -지휘 : 김병기 - 9 월 2일 (토), 9월 9일 (토)

              고양필하모닉오케스트라 -지휘 : 안현성 - 9월17일 (일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[예술의 전당 홈페이지에서 공지하고 있는 야외공연 관련 팁도 함께 알려 드려요]

 

*우천시 공연 3시간 전에 취소여부를 확정합니다. (공연 중 비가 올 경우 우비를 제공해 드립니다.)

-당일 공연 취소여부 공지 : 예술의 전당 홈페이지 참고

*주차요금은 일반주차요금이 적용됩니다. (최초 30분은 무료, 초과 15분당 1,000원)

-단, 8/26은 성수기 혼잡할증 부과 기간으로 15분당 1,500원입니다.)

*주말 주자장이 혼잡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이외에도 많은 공연 정보 관련해서 할인 정보까지 다양하게 올려져 있더라구요~

관심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 접속해서 오로지 나만을 위한 힐링타임 가져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아요^^

 

 

 

 

 

- 사진을 누르시면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-

 

 

 

 

오늘에서야..가곡의 밤이라는 좋은 무료 공연을 알게 된 것 만해도 기쁘네요.

평소에 가곡은 제가 관심을 가졌었던 분야가 아니여서 어렵게만 느껴지는데..

다음에 시간이 되다면 꼭 좋은 시간 가져보고 싶네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자료 출처 : 예술의 전당 홈페이지

 

 

반응형